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한 곳에 모았습니다.
찾으시는 답변이 없으면 전화문의 바랍니다.

Q1.제작비용은 어떻게 되나요?

프로젝트의 성격, 작업범위 및 분량, 일정 등 여러 사항을 검토 후 책정됩니다.
기획문서를 보내주시거나, 대외비성격의 작업일 경우 미팅을 통한 조율 후 정확한 금액을 제시해드립니다.
자세한 사항은 전화문의 부탁드립니다.

Q2. 제작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?

회사소개서 30P기준의 작업은 기획 5~7일, 디자인 5~9일 정도 소요 됩니다.
하지만 일정이 급한 프로젝트는 추가 인원을 투입하여 사용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작업 해드리고 있습니다.

Q3. 일정이 급한데 주말근무가 가능한가요?

디브리드는 평일 작업을 기본 방침으로 하고 있습니다.
단 일정을 맞출 수 없다고 판단되는 프로젝트는 주말특근으로 진행하며 그에 따른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Q4. 제작 프로세스는 어떻게 진행되나요?

접수 – 초도미팅 – 기획(진행시) – 디자인 시안납품 – 중간본 납품 – 완료 순으로 진행됩니다.
상단 메뉴 ‘SERVICE’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 가능합니다. 참고 바랍니다.

Q5. 성우 나레이션피티도 제작 가능한가요?

네 가능합니다.
국내에서 외국인까지 다양한 분야의 성우 선택이 가능하며 각 프로젝트에 맞는 성우를 섭외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.

Q6. 외국어 버전으로 제작 가능한가요?

네 가능합니다.
다양한 경험을 가진 검증 된 번역팀을 통해 외국어 변환작업 및 검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Q7. 문서 보안은 잘 지켜지나요?

네. 저희 디브리드는 어떠한 문서도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.
별도의 말씀이 없으셔도 문서의 외부유출이 되지 않도록 정보 보안을 철저히 지키고 있습니다.
포트폴리오로 사용 될 경우 정보유출 우려가 있는 이미지와 텍스트는 삭제되며 고객 요청 시 보안서약서를 작성하여 보내드립니다.

Q8. 결제는 어떻게 진행되나요?

프로젝트 진행 전 착수금 30% 선입금 진행되며 최종완료본 납품과 함께 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가 진행됩니다.

Q9. 최종작업파일을 고객이 직접 수정할 수 있나요?

네 가능합니다.
디브리드의 작업물은 프로젝트 완료 후에도 고객이 활용 할 수 있게 수정이 용이하도록 작업되며, 파워포인트 내에서 텍스트를 쓰기 때문에 누구나 수정이 가능합니다.
또한 요청하신 고객님에 한해서 그래프를 엑셀연동 가능하도록 작업해 드리고 있습니다.

Q10. 작업파일을 추후 다른 프로젝트에 활용할 수 있나요?

각 프로젝트마다 확인이 필요합니다.
템플릿 및 내지디자인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
유료이미지는 해당프로젝트에 한해 사용이 가능하며, 기타 다른프로젝트, 웹, 인쇄물 등에 사용시 별도의 라이센스가 필요하므로 사용전 반드시 담당자와 상의 바랍니다.